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2 넷플릭스 시간 순삭 명작 애니 추천 I 개인 선정 S등급

반응형

2022 넷플릭스 시간 순삭

명작 애니메이션 추천


최근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 방콕하고 있다. 하루 종일 유튜브, 넷플릭스를 보는데 이제 더 이상 볼것이 없어서 예전에 봤던 명작 애니메이션들을 재탕하고 있는데 혹여나 2022년 아직까지 아래 애니메이션을 안봤다면 한번 쯤 보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개인적으로 평가하였기에 취향에 따라 등급이 공감될 수도 안될 수도 있다.

 

S등급

 

I 나만이 없는 거리

(바로가기)

방영 연도 : 2016

회차 : 12회 (회당 22분)

장르 : 타임루프, 스릴러, 추리물

 

[개요]

과거로 돌아가 사람들의 목숨을 구하는 능력이 있다면? 자신도 이해하기 힘든 이 능력으로 18년이란 세월을 거스른 남자. 그에게 기회가 주어졌다. 당시 연쇄 유괴 살인 사건으로 목숨을 잃었던 친구들을 구하고 미래의 비극을 막을 기회가

 

처음으로 소개할 작품은 2016년에 방영된 나만이 없는 거리이다. 애니 방영 당시에 봤는데도 불구하고 넷플릭스에 있는것을 확인하고 한번 더 볼 정도로 재미있었던 작품이다. 초반 1~2회가 약간 지루할 수 있는데 그것만 넘어가면 순식간에 몰입되어 12회를 모두 보게된다. 한번 보면 다음회가 너무 궁금해 이어서 보게되니 하루 날잡고 보는것을 추천한다.

 

I 약속의 네버랜드

(바로가기)

방영 연도 : 2019

회차 : 1기 12회 (회당 22분)

장르 : 다크, 스릴, 두뇌싸움

 

[개요]

평화로운 초원에 자리 잡은 보육원. 다정한 '엄마'와 해맑은 38명의 형제자매가 나름 행복하게 살아가는 곳. 어느 날, 두 아이가 상상도 못 했던 광경을 목격하는데. 이것이 진실이라면 다가올 운명을 피할 방법은 오직 탈출뿐.

 

두번째 소개할 작품은 바로 약속의 네버랜드이다 1기가 2019년, 2기가 2020년에 방영됐는데 현재 넷플릭스에는 1기만 있다. 예전에 만화책으로 봤던 작품이지만 넷플릭스에 있길래 애니로 또 봤는데 원작을 잘살려서 재미있었다. 아이들이 나와서 뭔가 밝은 힐링물일 것 같지만 세계관이 어둡고 중간중간 잔혹한 장면도 나오는 등, 다크한 애니를 못보는 사람은 조금 힘들 수 있다.

 

I 4월은 너의 거짓말

(바로가기)

방영 연도 : 2014

회차 : 22회 (회당 22분)

장르 : 힐링, 음악, 아련한

 

[개요]

어머니가 죽은 후 연주에 대한 의지를 잃어버린 피아노 신동. 그러나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자유분방한 성격의 소녀를 만나면서 그의 삶은 달라진다.

 

세번째로 추천할 작품은 바로 4월은 너의 거짓말이다. 워낙 유명하기도 해서 한국에서는 4월 구라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원래 만화책으로 먼저 접했던 나는 애니메이션으로 나온다해서 바로 봤는데 정말 재밌었다. 만화책도 볼만했지만 연주하는 장면이 잘 상상이 안됐는데 애니메이션에서는 연주 소리가 나오니 더 몰입이 잘되었다. 평소 클래식 듣기를 좋아하던 1인으로서는 더더욱 좋았고 집에서 대형TV랑 좋은 스피커로 보니 멈출 수가 없었다. 작중에 쇼팽의 곡이 자주 나오는데 이 작품으로 인해 아직까지 쇼팽 노래를 자주 들을 정도로 내 인생의 상당한 영향을 준 작품이기도 하다.

 


개인적 평가로 S등급은 위와 같고 추 후 글에는 A급 애니를 몇가지 추천해보고자 한다. 원래는 한번에 글을 작성하려했는데 A급...B급...갈 수록 애니들이 많아져서 글을 나누게 되었다. 

 

만약 위 3가지 애니를 모두 봤다면 위 영상을 참고해도 좋다. (우끼끼)

참고로 7분 28초쯤 보면 나만이 없는 거리가 잠깐 나오는데 영상에 반응을 보면 나만이 없는 거리가 명작인것을 다시 확인할 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