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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전조등 고장 시 대처방법 I 고객센터 연락 및 차량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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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휴가를 맞아 쏘카를 빌렸다. 주행 요금이 저렴하고 차 앞이 짧아 운전하기 편한 볼트 EV를 택하여 집에서 짐을 가득 실고 출발.

 

근데 주행 도중 차가 뭔가 이상하다. 일단 라이트를 오토로 해뒀는데 계속 등이 켜진다. 이건 뭐 차량 썬팅이 진하거나 센서에 오류가 있어서 그럴 수 있는데 터널 진입할 때 뭔가 앞이 한 쪽만 밝은것 같다. 그래서 급하게 차를 한쪽에 대놓고 살펴봤다.

밝은 낯이라 티가 잘 안나지만 우측은 불이 들어오고 좌측은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

자세히보니 우측 전조등은 불이 들어오는데 좌측 전조등은 불이 안들어오는 상황...사실 평소 같았으면 그냥 탔을 텐데 이 날은 서울 밖으로 피서가는거라 밤 늦게 까지 몰 예정이고 가로등이 없는 산길도 달릴 가능성이 커서 위험하다 생각하여 쏘카 고객센터로 연락했다.

처음에는 쏘카 앱 채팅 상담을 통해 이야기를 하고자 했는데 휴가철이라 이용자가 많은지 20분이 넘도록 답변이 없었고 결국에는 어쩔 수 없이 전화 상담을 시도했다. 

 

차량문제가 발생했을 때 걸어야 할 전화번호는 02-1661-3315 이다. 바로 받지는 않고 전화 상담도 약 2~3분 정도 기다려야 했지만 채팅 보다는 훨씬 빠르다. 

 

그리하여 전화로 상담원과 연결하여 차량에 문제가 있음을 알리고 처음 출발할 때 알았으면 좋았겠지만 주행 도중 중간에 알았기에 처음 빌린 쏘카존이 아닌 주변 쏘카존에서 차를 교체 받기로 했다. 아래는 대충 상담 내용.

 

상담원 : 음 고객님 주변 쏘카존에는 볼트EV나 전기차는 없고 SUV 중에서는 쏘렌토(7인승)이 있는데 이걸로 바꿔드릴까요?

본인 : 쏘렌토요?! 아뇨...그렇게 큰 차는 안몰아봐서 좀 부담스럽네요.

상담원 : 그럼...좀 멀지만 OOO 아파트 쏘카존에 XM3 차량은 어떠세요?

본인 : 아 네 XM3는 몰아본 경험이 있어서 그게 낫겠네요.

 

그렇게 상담을 하고 출발을 하려는데...네비를 찍어보니 해당 쏘카존은 아파트 단지 지하주차장에 있다. 내가 빌린 차는 그 아파트 단지에서 빌린것이 아니기에 이 차는 아파트 단지 입장에서 '외부 차량'인데 괜히 갔다가 진입 못하면 어떡하지 걱정이 됐고 다시 한번 전화를 걸어 좀 더 멀지만 진입이 자유로운 이케아 고양점에서 XM3로 차를 바꾸기로 했다.

 

그렇게 이케아 고양점에 도착 후 다시 쏘카 고객센터에 연락해 해당 쏘카존에 도착했다고 알리고 기존에 빌린 볼트 EV를 문잠금까지 완료하면 차를 바로 바꿔준다. 그렇게 한가득 짐을 다시 빼서 XM3로 출발을 했다.

 

참고로 차량 이상으로 차를 바꾼것이기에 주행요금은 처음 빌린 볼트 EV의 주행요금인 km당 70원이 청구되었다. 누구는 번거롭게 충전도 안하고 좋겠다 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주정차 할 때 공회전없이 에어컨을 마음껏 틀 수 있는 전기차를 선호하는 타입...XM3는 전기차가 아니기에 공회전이 눈치보여 드라이브 중 정차해서 에어컨을 마음껏 틀지 못했다. 또 볼트EV는 전기차라서 공영주차장이나 고속도로에서 요금 감면 혜택이 있는 반면 XM3는 일반차라서 아무 할인 혜택을 받지 못했다.

 

참고로 이케아 고양점에서 차를 바꿨지만 반납은 처음 볼트 EV를 빌린 쏘카존에 반납하면 된다. 상담원에 따라 아예 반납지를 해당 쏘카존으로 바꿔주는 상담원이 있고 해당 반납지에 주차 후 전화하면 반납처리 해준다는 상담원이 있는데 나는 이 날 후자에 걸려서 새벽 1시 반쯤에 전화를 걸어 반납을 했다. 상담원이 졸린지 계속 하품을 하고 말투도 졸린 말투라 조금 보기가 그랬다...말투 까지는 그렇다 치는데 상담원이 고객이랑 상담하는데 하품을... 뭐 그래도 쏘카 상담원분도 사람인데 새벽에 피곤하겠지 하고 이해는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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