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쿠팡 '해당상품이 품절되어 교환이 불가합니다' 해결하기

반응형

필자는 물건을 구매할 때 가격차이가 크지 않으면 대부분 쿠팡을 이용한다. 일단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배송이 된다는 장점이 있고 상품에 문제가 있으면 비교적 쉽게 반품이나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물론 최근에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무조건 반품이 사라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쿠팡을 선호하는 편이다. 예전에 쿠팡 아닌 곳에서 제품을 구매했다가 불량을 받았는데 교환 받으려니까 쇼핑몰측에서 나보고 직접 제품을 서비스센터로 가져가서 교환받으라고해서 기분이 나빴던 적이 있다. (본인들이 불량 상품을 팔았는데, 왜 소비자가 그걸 직접 해결해야하는지 모르겠다.) 그에 반해 쿠팡은 불량 상품은 자기들이 100% 책임 져주니 좀 더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물론 필자가 겪은 일은 일부 판매자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또 언제 그런 판매자가 걸릴 지 모르니 애초에 안전한 쿠팡을 이용하는 것이다.

 

어제 사서 오늘 교환 신청했는데 '재고가 없어서 교환불가?'

최근에 로켓와우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친구 대신 내가 맥북프로 14 기본형을 구매해준적이 있다.  목요일 저녁에 받아서 금요일 오전에 친구가 제품을 뜯고 셋팅을 하는데 한/영 전환키가 됐다 안됐다 하는 오류가 있었다. 나도 맥북프로 14인치를 사용 중이었기에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확인해봤는데 내 맥북에서는 전혀 그런 문제가 없었고 해당 제품 결함으로 판단됐다.

 

그래서 바로 교환을 신청하려는데....'죄송합니다. 해당상품이 품절되어 교환이 불가합니다.'가 뜨면서 교환이 불가하고 반품만 가능했다.

 

그래서 곧바로 쿠팡에 해당 상품을 검색해보니 구매가 가능한것이 확인되었고 분명히 재고가 있는것을 알 수 있었다. (가격이 변동되기는 했는데 이것 때문인지는 모르겠다.)

 

그럼 반품하고 새로 구매하면 되는것 아닌가?

 

물론 반품하면 된다. 다만 쿠팡에서 고가 상품 반품에 경우 회수 즉시 반품되는 것이 아니라 검수 후 반품이 승인되기에 1~2주 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 예전에 쿠팡에서 아이패드 프로 12.9 5세대 중고를 구매했는데 4세대가 온 적 있어서 반품한 적 있는데 이 때도 내 돈을 돌려받기까지 약 2주가 소요됐다. 2주간 250만원 정도 되는 돈이 묶인다는건데 내 돈이면 몰라도 친구 돈이라 그럴 수는 없었다.

 

쿠팡에서 발생한 문제는 쿠팡에서 해결하기

 

간혹 이런일을 겪으면 인터넷을 통해 나와 같은 문제를 겪은 사람이 있는지, 또 그 사람은 어떻게 해결됐는지 알아보는 경우가 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사람 역시 그런 케이스일텐데 사실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굳이 외부에서 해결방법을 찾지 말고 쿠팡에 직접 물어보면된다.

 

먼저 쿠팡 앱에 접속하여 마이쿠팡-고객센터를 눌러준 후

우측 하단 상담하기에서 채팅상담을 요청하자

그 후 상담사에게 내가 겪은 문제를 말하고 도움을 요청하면 이렇게 친절하게 도움을 준다.

상담을 맞춘 후 마이메뉴에서 확인해보니 교환신청이 잘되었다.

 


아무거나 사서 응원하기

"위 배너를 통해 상품 구매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가 블로거에게 제공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