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220410 강원도 정선 벚꽃 - 나전 중학교 정문 앞

반응형

부모님 일을 도와드리러 얼마 전 고향인 강원도 정선에 갔다왔다. 4월 10일 일요일에 갔는데 이곳에 벚꽃이 막 피기 시작했다.

서울은 이미 벚꽃이 폈다 지는 시기이고 남부지방은 지인에게 듣기로 벌써 꽃이 지고 싹이 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강원도는 비교적 추운지방이라 그런지 이제 꽃이 피기 시작한것이다.

분명 아침에 지나갈때는 벚꽃이 안피었는데 오후가 되니 위와 같이 활짝 피었다.

 

참고로 위 사진의 위치는 바로 나전중학교 앞 남평강변로이다.

옆에 주차장도 있으니 주변에 왔다 드라이브 삼아 오거나

옆에 이렇게 산책로도 있으니 걷는것도 좋다.

벚꽃 내음을 맡으며 걸으면 힐링된다. 어디서 소식을 들었는지 꿀벌들도 몰려와서 열심히 꿀을 퍼나르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시골이라 차도 별로 없고 옆에는 논과 강이 자리 잡고 있어 나중에 이런 곳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다만 이쁘긴한데 벛꽃 길이 생각보다 길지 않기 때문에 굳이 멀리서 찾아오는것은 그렇게 추천하지 않는다. 주변에 있을 때 살짝 돌아서 오는 정도는 괜찮은 것 같다. 

 

참고로 차로 2분 거리에 나전역이 있는데 휴가철에 가끔 관광열차가 운행되는것 외에 거의 이용되지 않는 역이라 최근에 카페로 바뀌었다.

사진출처 : 정선군 홈페이지

이곳 주변 거주하시는 부모님 말로는 '커피는 맛없지만 이쁘다'라고는 하는데 이번에는 휴가가 아닌 부모님 일을 도와주러 간거라 나도 들리지는 못했다. 나중에는 들려서 커피 한번 마셔봐야겠다.


 

 

2022.03 용문산 등산 후기 (소요시간, 코스) - 멍청하면 용감하다

코로나19로 실내보다는 실외 위주로 놀러가다보니 주말마다 친구들끼리 모여 운동을 하게 됐다. 그러다보니 지금이 고등학생 때보다 더 건전하게(?) 놀고 있는 상황이다. 또 한달에 한두번 정도

rainbowblog.tistory.com

 

 

제주도 갈만한 곳 - 한라산 조랑말(말고기 맛집), 수애기베이커리 (오션뷰 카페)

지난 주말 제주도를 다녀왔다. 제주도 항공권이 웬만한 여행지 기름값이나 기차비(버스비)보다 싸서 제주도를 자주 가는편인데 맨날 가면 흑돼지만 먹어왔다. 제주도에 회나 다른 해산물도 많

rainbowblog.tistory.com


아무거나 사서 응원하기

"위 배너를 통해 상품 구매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가 블로거에게 제공됩니다."

반응형